뒤통수만 대머리인 까닭   

2010. 7. 15. 09:00
반응형

그리스의 시라쿠사 거리에는 조각이 하나 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그걸 동상이라고 부르는데, 제가 보기엔 부조에 가깝습니다. 편의상 동상이라고 부르겠습니다.

그 동상은 팔에 저울 비슷한 것을 들고 있고, 등 뒤에는 날개가 펼쳐져 있습니다. 발 뒤꿈치에도 조그맣게 날개가 있죠. 아마도 천사를 표현한 동상인 듯 합니다.

헌데 머리가 좀 특이합니다. 앞머리칼은 무성한데 뒤통수는 머리카락이 없는 민머리입니다. 뒷머리만 대머리인 셈이죠. 사람들은 그런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보고 웃습니다.

동상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시라쿠사 거리에 있는 동상은 박물관에 전시된 아래의 조각을 복제한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www.miti3000.it/mito/musei/atene/atene5.htm


하지만 동상 밑에 쓰여진 글에는 심오한 내용이 담겼습니다.

"앞머리가 무성한 이유는 사람들이 나를 보았을 때 쉽게 붙잡게 하기 위해서다"

"뒷머리가 대머리인 이유는 내가 지나가면 사람들이 다시는 붙잡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다."

"발에 날개가 달린 이유는 최대한 빨리 사라지기 위해서다."
.
.
.
"나의 이름은 '기회'다"

사람들을 숙연하게 만드는 문구입니다. 이 동상은 기회가 오면 주저하지 말고 바로 잡아야 하고, 우물쭈물하다가는 그 기회를 놓친다는 평범한 진리를 강조합니다.

인생에서 큰 기회는 세 번 찾아온다고 흔히 말합니다. 이미 두 번의 기회를 놓쳤다면 마지막 한 번 남은 기회를 꼭 잡기를 바랍니다. 기회의 앞머리를 단단히 움켜 잡고 그것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바랍니다.

하지만 딜레마는 있습니다. 기회라고 보이는 그것이 진짜 기회인지, 아니면 인생을 오히려 곤란하게 만드는 거짓 기회인지 불확실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기회를 눈 앞에 두고도 우물쭈물하는 이유죠. 그래서 기회는 더더욱 붙잡기 어려운지도 모르겠습니다. ^^

기회를 움켜쥐는 행복한 목요일 되세요.


인퓨처컨설팅 & 유정식의 포스트는 아이폰 App으로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아이폰에 inFuture App(무료)을 설치해 보세요. (아래 그림 클릭!) 
                                   
inFuture 앱 다운로드 받기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