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알아둬야 할 '피라미드' 방식   

2010. 7. 13. 09:00
반응형

Minto(민토)의 '피라미드 원리'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지요? 민토는 맥킨지에 근무했던 컨설턴트였는데, 문서(특히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한 논리적이고 구조적인 틀로 피라미드 방식을 개발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피라미드 방식이라고 그러면 피라미드식 판매가 연상되기 때문에 이상하게 들리지만, 체계를 갖춘 보고서를 만들기 위한 매우 강력하면서도 단순한 기법입니다. 이제 기업에 첫발을 디딘 신입사원 뿐만 아니라, 매일 보고서 쓰는 것이 일인 사람들이 꼭 알아둬야 할 보고서 작성 방식입니다.

오늘은 설명을 오래 하는 것보다 민토의 피라미드 방식을 개괄적으로 소개하는 문서로 갈음하겠습니다(제가 요즘 좀 바쁜 탓이기도 합니다. ^^).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PDF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피라미드 방식에 관해 좀더 깊은 내용을 알고 싶다면, '바바라 민토, 논리의 기술'이란 책을 읽으면 도움이 됩니다.

보고서를 쓸 땐 피라미드 방식이 최고입니다. 이 점을 기억해 두고 꼭 활용하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인퓨처컨설팅 & 유정식의 포스트는 아이폰 App으로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아이폰에 inFuture App(무료)을 설치해 보세요. (아래 그림 클릭!) 
                                 
inFuture 앱 다운로드 받기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