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엣지 있게' 일하는 방법   

2023. 3. 10. 08:00
반응형

 

많은 분들이 사무실 근무보다 재택근무를 선호할 겁니다. 출퇴근하는 고통을 치르지 않아도 되고, 누군가의 눈치를 보지 않고 편안하게 일할 수 있기 때문일 겁니다. 그래서 그런지, 재택근무가 직원들에게 '복지'의 수단으로 사용되는, 웃지못할 상황들이 여기저기에서 발견됩니다.

오늘은 "사무실 근무가 좋은가, 재택근무가 좋은가"라는 논쟁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를 하기보다는 이왕 재택근무를 할 거라면 어떻게 해야 생산성 있게 일할 수 있는지, 몇 가지 팁을 드리는 쪽으로 이야기할까 합니다. 관리자들도 직원들이 사무실에 나와 일하기를 은근 바라기보다는 집에서 생산성 있게 일할 수 있는 방법을 조언하는 게 더 낫지 않을까요?

 


다음의 6가지 방법은 효과가 입증됐다고 하니, 재택근무 시에 꼭 활용하기 바랍니다. 생산성 있게 일해야 집에서도 6시 땡하면 칼퇴근할 수 있어요. 집에 있다고 마냥 늘어져 있다 보면 사무실 근무 때보다 오히려 야근에 시달릴 수 있으니까요(실제로 재택근무자들 중에 과로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1. 옷을 제대로 차려 입기: 옷차림은 심리에 큰 영향을 미쳐요. 편안한 옷을 입으면 자기도 모르게 눕고 싶고 딴짓을 하고 싶죠. 사무실 근무 때처럼 긴장감을 주는 옷을 입으세요. 츄리닝, 잠옷 금지!

2. 배경음악 틀기: 배경음악이 생산성을 높인다는 연구가 많아요. 아무 음악이나 틀지 말구요, 가사가 없고 악기 편성과 멜로디가 복잡하지 않으며 차분한 음악이 좋습니다.

3. 햇빛을 최대한 많이 들이기: 가능한 한 햇빛이 많이 들어오도록 커튼을 제끼세요. 햇빛이 생산성을 높인다고 합니다. 커튼 닫고 스탠드만 하나 켜놓고 일하지 마세요.

4. 좋은 향 피우기: 청각만큼이나 후각도 중요합니다.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향은 계피나 페퍼민트향이라고 합니다. 향초로 피우거나 디퓨저를 사용하세요.

5. 정기적으로 쉬기: 2시간 정도 집중적으로 일하고 20~30분 정도 규칙적으로 휴식하세요. 알람을 맞춰야 쉬는 것을 빼먹지 않을 수 있습니다. 쉴 때는 '완벽하게' 쉬세요. 짧게 낮잠을 자는 것도 좋아요.

6. 시간대별로 다른 업무를 수행하기: 일이 잘되는 시간대가 각자 있을 겁니다. 아침에 일이 잘되는 사람도 있고, 저녁 무렵에 잘 되는 사람도 있죠. 그럴 때는 중요하고 어려운 업무를 수행하구요, 나머지 시간에는 '머리를 많이 안 써도 되는' 업무를 하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통근시간이 길어지면 근무시간도 길어진다   https://infuture.kr/1313


'유정식의 경영일기'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19688

 

<유정식의 경영일기>를 구독하세요

- '유정식의 경영일기' 구독은 무료입니다. - 2023년 1월 2일부터 매일 오전 8시에 발행됩니다.

page.stibee.com

 

반응형

  

Comments

댓글을 달면 행복해집니다

댓글 입력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