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이 왕창 몰리면 '이 사람'을 떠올리세요   

2023. 2. 21. 08:00
반응형

 

여러 가지 일들이 한꺼번에 발생하면 무엇부터 처리해야 하는지 정신이 혼미해질 때가 있을 겁니다. 이걸 하다보면 저걸 해야겠고, 저걸 하다보면 또 이걸 해야겠어서 결국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멍때리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여러분만 그런 게 아닙니다. 저도 종종 그렇거든요.

 


이렇게 여러 일들이 한꺼번에 나를 덮칠 때, 무슨 일을 어떻게 처리하는 것이 좋을까요? 각각의 일에 우선순위를 어떻게 부여해야 할까요? 2차 세계대전을 총지휘하고 나중에 미국의 대통령이 된 아이젠하워가 사용한 프레임워크를 응용해 보면 어떨까요?

그는 해야 할 일을 '긴급도'과 '중요도'라는 2가지 차원으로 평가한 다음, 다음과 같이 각각의 일에 꼬리표를 달았다고 합니다.

- 긴급하고 중요한 일: 바로 실행하기
- 긴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 : 언제 할 것인지 결정하기
-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 : (리더의 경우) 타인에게 위임하기
   (팀원의 경우) 긴급하고 중요한 일 다음에 하기
- 긴급하지도 않고 중요하지도 않은 일 : 나중에 하기 혹은 하지 않기

알고보면 별것 아닌 것 같은, 어디에선가 본 적이 있는 평범한 프레임워크이지만, 중요한 것은 이걸 실제로 여러분이 사용하느냐입니다. 알아도 써먹지 않으면 모르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혹시 모르셨다면 이번 기회에 확실히 기억해 두세요.

일이 몰릴 때 당황하지 말고 아이젠하워를 떠올리세요. 그리고 잠깐만 시간을 들여서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 놓으세요. 이걸 하다가 저걸 하고, 저걸 하다가 또 이걸 하는 바람에 시간을 허비하는 비효율을 상당히 줄일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이 '일잘러'가 되시길 응원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일 잘하는 직원의 '보고 스킬' 몇 가지   https://infuture.kr/1452


'유정식의 경영일기'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19688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