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나는 이런 책을 읽었다   

2010. 5. 2. 23:20
반응형

2010년 4월, 유난히 잔인했던 시간에 모두 7권의 책을 읽었습니다.
inuit님의 포스트를 읽고서 스페인에 꽂히는(?) 바람에 스페인 관련 책만 4권이나 되네요. ^^

상춘(賞春)하느라 책이 눈에 들어오지 않는 5월이라지만, 좋은 책과 만나기를 소망해 봅니다.



오기사 행복을 찾아 바르셀로나로 떠나다
오기사, 행복을 찾아 바르셀로나로 떠나다 : 한 건축학도가 무료한 일상의 탈출구로 택한 바르셀로나의 체류생활을 간결한 감성과 특유의 섬세한 유머로 그려냅니다. 이 책을 읽고 바르셀로나를 동경하게 된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하네요. 글쓴이처럼 저도 바르셀로나의 어느 까페에 앉아 스케치를 즐기고 싶어집니다.

오기사 여행을 스케치하다
오기사, 여행을 스케치하다 : 바르셀로나에서 공부를 하던 글쓴이가 방학과 주말을 이용해 여행한 장소를 전작과 동일한 포맷으로 쓴 책. 바르셀로나에 초점을 맞춘 전작에 비해 여기저기 많은 장소가 한꺼번에 '아무 설명 없이' 등장하는 바람에 짧은 여행기록들을 순서 없이 읽는 느낌이었습니다. 글쓴이의 스케치는 여전히 멋졌지만, 전작에 비해서는 마음에 들지 않네요.

스페인 너는 자유다
스페인, 너는 자유다 : 스페인 여행의 붐을 일으켰다고 할 수 있는 손미나 씨의 책. 아나운서를 휴직하고 스페인에 체류하면서 느낀 에피소드를 엮은 책인데, 섬세한 글솜씨가 스페인의 풍경을 잔잔하게 그려주는 느낌입니다. 한곳에 오래 머물면서 이런 책 한권 쓰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가우디
가우디, 예언자적인 건축가 : 바르셀로나를 먹여살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작품 세계를 짧게 조망하는 책. 가우디가 남긴 건축물과 관련된 이야기를 응집해서 보여줍니다. 사실 가우디의 전기를 기대했는데, 전기라기보다는 작품세계에 대한 안내서였습니다. 가우디의 건축물을 구경하기 전에 배경지식으로 이 책이 도움이 될 겁니다.

경영학 콘서트
경영학 콘서트 : 트위터 친구인 @youngjaejang 님의 첫 번째 저서입니다. 실제 활용되는 경영과학의 이야기를 생생한 사례를 통해 쉽게 설명해 줍니다. 저자분이 제 책인 '경영, 과학에게 길을 묻다'를 읽고 책을 내겠다는 결심을 하게 됐다고 트윗을 보내 주셨는데, 과찬이십니다. ^^ 제 책이 과학으로부터 경영의 시사점을 유추했다면, 이 책은 산업계에 활용되는 경영과학의 실제 이야기를 다룹니다. 추천합니다. 아울러 베스트셀러에 오른 것도 축하 드립니다. ^^

직장인 마인드 맵
직장인 마인드맵 : 강의에 참조하기 위해 읽은 책입니다. 어디선가 이미 읽은 듯한 내용의 책이지만, 직장인으로 갖춰야 할 기본적인 마인드를 정리하여 습득하고 싶다면 이 책이 길잡이가 될 듯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기를 바랍니다.

북극해 쟁탈전
북극해 쟁탈전 : 무궁무진한 자원이 매설된 것으로 알려진 북극을 둘러싼 강대국들의 보이지 않는 싸움을 소개한 책입니다. 지구온난화로 영구동토지역의 기온이 높아지면서 자원개발의 우선권을 차지하려는 움직임이 발빠릅니다. 국제정세와 시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꼭 읽어야 할 책입니다.


인퓨처컨설팅 & 유정식의 포스트는 아이폰 App으로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아이폰에 inFuture App(무료)을 설치해 보세요. (아래 그림 클릭!)
      
inFuture 앱 다운로드 받기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