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4 vs 3GS 화질 비교 포스팅을 어제 올렸는데 장난 삼아 올린 글에 많은 분들이 접속하셨군요. 전문적인 비교를 기대했던 분들께 송구스럽습니다.

오늘도 역시 '장난 삼아' 아이패드와 아이폰 4의 화질을 비교해 봤습니다. 역시 제가 가진 카메라 렌즈 중 가장 가깝게 접사가 가능한 것으로 찍어 봤죠.

육안으로 보나 확대해서 보나 아이폰 4의 화질이 더 깨끗하고 선명합니다.

둘을 나란히 놓고 보면 아이패드의 화면이 더 커서 그런지 아이패드에서 그림이 더 선명해 보입니다. '손각대'에 집안 조명으로만 찍은 거라 사진 자체만 보고는 판단하기 어려울지 모르겠네요.



[아이폰4] 이 사진은 아이폰 4를 최대한 접사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아이패드] 이것은 아이패드를 최대로 접사해서 찍은 사진이구요. '알갱이'가 그대로 드러나는군요.



[아이패드] 사진을 확대해서 보니 이렇게 RGB 픽셀들이 일렬 형태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아이패드 화면을 더 확대하면 이런 패턴이 보입니다.



[아이폰 4] 이 그림은 아이폰 4의 화면을 확대한 것입니다. 픽셀이 일렬 모양이 아니라, 격자 모양으로 생겼군요.



[아이폰 4] 더 확대하면 이렇습니다. 아이폰 4엔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고 하던데, 픽셀 형태가 격자 형태라서 아이패드나 아이폰 3GS보다 좋은 화질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문외한의 생각).


장난 삼아 해 본 아이패드와 아이폰 4의 화질 비교에서도 아이폰 4가 승리를 했습니다. 향후에 나올 아이패드에도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채용되면 OLED보다 더 낫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하드웨어적으로 큰 화면에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려면 어려울지 모르겠지만요.

즐거운 추석 되세요.


inFuture 아이폰 앱 다운로드       inFuture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 이 글이 업무에 도움이 된다면 '자발적 원고료'로 글쓴이를 응원해 주세요. **
(카카오톡 > 더보기 > 결제) 클릭 후, 아래 QR코드 스캔



혹은 카카오뱅크 3333-01-6159433(예금주: 유정식)

Comments

  1. Favicon of http://itsmesk.thoth.kr BlogIcon itsmesk 2010.09.20 12:05

    이렇게까지 가까운 접사 비교는 처음 보네요.
    재미있는 글이네요^^
    잘보고 가요. 추석 잘보네요^^

    perm. |  mod/del. |  reply.
  2. Favicon of http://eilesalve.com/blog BlogIcon 사념체미카엘 2010.09.20 12:10

    저 또한 이번 차기작 아이패드에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다는건 사실성 어려울것으로 생각됩니다. 단가도 단가지만, 그 큰 화면에 레티나DP를 달면 해상도가 극악으로 올라가는데, 그 큰 해상도를 작은 휴대용 단말기에서 감당할 수 있을 정도의 처리장치를 만든다는건 아직까진 좀...
    차기작 아이패드는 지금의 아이패드에서 큰 메이저 업데이트는 없이 이번 11월에 발표된 iOS 4.2를 더욱 더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정도의 마이너 스펙 업데이트 정도밖에 안되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s://infuture.kr BlogIcon 유정식 2010.09.23 13:05 신고

      네, 단순하게 생각하면 더 크게 만들어서 적용하면 될 것 같지만, 하드웨어적으로나 소프트웨어적으로 장벽이 있겠지요. ^^ 두고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