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식의 경영자문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2018. 10. 25.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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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퓨처컨설팅의 주력 서비스 '유정식의 경영자문' 서비스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1. 경영자문이란?


경영자문은 인퓨처컨설팅의 유정식 대표가 여러분의 조직에서 현재 발생하는 경영상의 이슈를 청취하고 CEO(혹은 주요의사결정자 및 주요 팀장)와 함께 고민하며 해결책을 논의하는, customized된 '경영 코칭 서비스'입니다.


2. 경영자문 분야

- 비전 및 경영전략

- 인사제도 수립 및 운영

- 인력 운영 이슈 (적정인력, 조직구조 개편 등)

- 비즈니스 모델 재정립

- 기타, 경영 이슈


3. 경영자문 신청 방법

이메일(jsyu@infuture.co.kr)로 다음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서 보내 주십시오.

- 전화번호 :

- 자문 요청 주제 : 

- 이메일을 받은 후, 유정식 대표가 답장 드리거나 전화를 드려서 미팅 일자를 확정합니다.


4. 경영자문 운영 방식

- 기본적으로 자문을 요청하신 고객사의 회의실에서 진행합니다.

- 1회 자문시 2시간을 기본으로 합니다.

- 경영자문은 구두로 진행하는 것으로서, 별도의 documentation은 없습니다.

- 경영자문 기간과 수수료는 사전 협의로 결정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의 연락처로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02-733-1568, 유정식 대표 010-8998-8868, jsyu@infuture.co.kr 




5. 경영자문 실적

- 현재까지 총 25개사에 경영자문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주요 자문 사례]


[사례 1] 미션 스테이트먼트 재정립


당초 설정된 미션 스테이트먼트(Mission Statement)가 고객과 구성원들에게 직관적으로 이해되기 어렵고 기업 설립 초기의 상황과 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 변경해야 할 필요성이 있었음

CEO가 추구하는 기업 가치를 청취하여 새로운 미션 스테이트먼트의 골격을 구성했음

이와 함께 ‘고객’, ‘OO산업’, ‘지역사회’, ‘직원’에 대한 책임을 각각 정의한 Credo(신조)를 결정했음

현재 새로운 미션 스테이트먼트에 대해 직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과정이 계획 중임



[사례 2] 소위 ‘썩은 사과’ 직원에 대한 조치 논의


조직 분위기를 해치는 특정 직원에게 내릴 조치(경고, 보직 해임, 해고 등)에 관해 논의했음

다른 직원에게 영향을 끼치지 않는 범위에서 해당 직원에게 보임 해임 등의 징계를 내릴 것을 권고했음



[사례 3] 현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리뷰


현재의 비즈니스 모델을 고객, 핵심활동, 가치 제안(Value Proposition), 주요 자원, 주요 채널, 핵심 파트너 등의 9가지 요소로 구분하고 각 요소에서 발생하는 고충점(Pain Point)을 망라했음

규명된 고충점을 분석함으로써 새로운 고객 세그먼트, 새로운 핵심활동, 새로운 채널, 새로운 가치 제안을 통해 현재의 비즈니스 모델을 개선할 것을 제안했음



[사례 4] 평가 및 보상제도에 관한 자문


평가의 목적과 방법에 관하여 주요 관리자들과 3차례 가량 논의를 진행했음

평가의 목적은 직원들의 역량 개발을 통해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있음을 공감하고, 이런 목적을 위해 보상과의 연계는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다고 의견을 모았음

평가는 일상적인 피드백을 위한 도구로 활용하고, 보상은 호봉제를 기초로 운영할 것을 제안했음



[사례 5] 임금 수준 조정에 관한 자문


특정 직무 수행자들의 임금 수준을 조정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와 그 방법에 관하여 자문했음

시장에서 형성된 기준선(Baseline)에 맞추어 보상하되, 평가 결과를 반영한 연봉제는 폐지하고 동일 연차에게 동일 호봉을 지급하는 방법을 운영하기로 결정했음



[사례 6] 기타 자문 주제


경력개발 제도에 관한 자문

‘결과 중심의 근무 환경(Result Only Working Environment)’에 관한 자문

비즈니스 모델 재정립에 관한 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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