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쩌다 '옷걸이 달인'이 됐나?   

2016.04.11 11:33



[강사가 말하는 강의의 취지]


Provocative Creative - 도발적으로 창조하기


SBS 생활의 달인을 통해 ‘옷걸이 달인’으로 알려져 있는 염지홍입니다. 방송 후 많은 분들이 저에게 물어보십니다. 어떻게 옷걸이로 수많은 물건들을 만들 생각을 했느냐고, 그리고 어떻게 창의력 하나로  영국왕립예술학교에 합격할 수 있었냐고. 저는 제 주변 환경과 자원을 활용할 방법을 항상 고민해왔고, 내가 가진 것들을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계속 움직이고 있었는데 어느 날 뒤돌아보니 이색적인 커리어들이 저에게 쌓여 있었습니다. 


국내 유일의 이란어과 졸업, 부모님과 함께 피자샵 운영, 옷걸이로 생활용품 만들기, 이태리 몰스킨 본사의 모니터 요원으로 활동 등등 짧게 요약해도 재미있는 경력을 만들어 왔습니다. 지금 내 앞에 벌어진 문제적 상황들을 해결하려고 애쓰다 보니 남다른 창의력을 발휘하게 된 것이지요. 바로 이런 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었던 많은 경험과 자산을 이제 많은 분들과 나누려고 합니다.


염지홍 廉智弘 이라는 제 이름 풀이대로 ‘배우고 익혀 널리 이롭게 쓰겠습니다’는 삶의 슬로건과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에 함께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경험들이 ‘다른’ 생각으로 이어진다고 믿습니다.





[강의 내용]

태클걸기는 나쁜 것이 아니다. 꼭 필요한 태클을 하지 않는 것이 문제다.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했던 사회적 경험들 

문제적 상황을 해결해 나가는 나만의 방법은 무엇일까?

창의력은 내가 가진 자원에서 나온다. 나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입장권은 필요없다. 누구나 들어올 수 있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아이디어. 


아이디어의 공유, 확산, 대화가 가장 중요한 삶의 가치 

공존과 공유.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기 위한 나만의 컨텐츠 살리기.

실제 옷걸이 공예를 함께 하면서 숨어있던 감각 깨우기.


(참석 인원 모두에게 컬러 옷걸이와 공예 도구가 주어집니다. 각자 만들고 싶은 물건을 만들고, 함께 만드는 협업 작업이 이루어 집니다. 또한 제가 직접 만든 피자가 저녁 식사로 제공될 예정이니, 모두 식사는 거르고 오시기 바랍니다^^)



[강의 일정]

- 일시: 2016년 4월 20일(수) 저녁 19:30~21:30

- 장소: 인퓨처컨설팅 중요한학교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188-71, 301호)

- 모집정원: 25명 

- 수강료 : 사전 입금시 재료비 포함 4만원, 현장 납부시 5만원

- 세금계산서를 원하시는 분은 부가세를 포함한 44,000원을 입금하신 후 사업자등록증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theimportantschool@gmail.com)

- 입금처: 국민은행 816-24-0206-031 (예금주:유정식)

- 입금자명에 강의날짜를 붙여서 기입해 주세요.(예: 홍길동0420)

- 4월 18(월)까지 취소 요청시 환불 가능. 그 이후나 no show의 경우 환불 불가.

- 문의처: 중요한학교 안정옥 대리 010-3227-7374



[강사 소개]

염지홍 廉智弘

‘배우고 익혀 널리 이롭게 쓰겠습니다’는 삶의 슬로건과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생각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옷걸이 독서대를 비롯한 삶에 유용한 것을 만드는 방법을 나누는 프로젝트, 어린이 교통안전 옐로카드 프로젝트, 가족과 함께 하는 피자쏠레 프로젝트로 더 많은 사람, 더 넓은 세상과 이어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한국외대에서 이란어를 전공했고, 남다른 창의력을 인정받아 영국왕립예술학교에서 서비스 디자인을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특이한 경험으로는 남극 탐사에 참여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