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트레이닝Dale Carnegie Training의 2014년 조사에 따르면, 소규모 기업의 직원들 중 36%가 업무에 전적으로 몰입하지만 대기업의 경우에는 그보다 적은 29%의 직원들이 업무에 몰입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민다 제틀린Minda Zetlin은 기업이 작을수록 직원들은 다음과 같은 5가지 이유 때문에 업무 몰입도가 높다고 말합니다. 


이 5가지 이유를 뒤집어 보면 회사 규모와 상관없이 직원들을 각자의 업무에 최대한 몰입시키기 위한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업무 통제력: 자신의 아이디어와 노력이 곧바로 제품이나 서비스에 적용되고 그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자기계발 기회: 직무기술서에 명시된 일이 아니어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


자율과 신뢰감: 직원들에게 자율권을 최대한 보장하기 때문에 직원들은 회사로부터 직접적인 신뢰를 받는다고 믿는다.


리더와의 상호작용: 회사의 리더, 즉 CEO와 알고 지내며 업무적으로나 개인적으로 상호작용한다.


투명성: 경영진이 회사의 성과와 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직원들의 의견을 바로 수용한다. 




(*참고 사이트)


http://www.dalecarnegie.com/white-papers/employee-engagement-best-practices/


http://www.inc.com/minda-zetlin/5-reasons-small-companies-have-more-engaged-employees-and-one-thing-their-bosses.html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