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1일과 22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1박 2일간(교육시간 총 18시간) 진행된 '시나리오 플래닝 전문가 과정 1기'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모두 8명이 이번 과정에 참여하셨는데, 인원이 적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오붓한 분위기에서 보다 상세하게 시나리오 플래닝의 방법과 사례를 설명할 수 있어서 강의하기도 좋았고 참석자들의 몰입도도 훨씬 높았습니다. 꽃꽂이를 통해 전략가로서 자신의 스타일을 파악하기 위한 시간도 신선한 반응을 얻었답니다.


참석자 중 어떤 분은 월요일에 회사에 출근하자마자 한바탕 난리(?)였다고 하는군요. "자기 혼자만 교육을 받을 게 아니고 회사 임원들과 관리자들이 꼭 들어야 하는 과정이다."라고 말입니다. 이 분은 "식사가 너무 맛있었고 간식도 훌륭해서 다음날 점심까지 배가 꺼지지 않았다"라고 말했다는 후문입니다.


또 직원을 저희 과정에 보내셨던 모 회사 대표님은 저희 회사 직원에게 추천했는데 아주 만족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2기에도 다른 직원을 보낼 생각이예요."라는 멘트를 남기셨습니다.





아래의 슬라이드쇼를 누르면 시나리오 플래닝 전문가 과정을 살짝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시나리오 플래너'들은 시나리오 플래닝 전문가로서 기업체 등에서 요청하는 강의와 워크숍을 직접 진행(퍼실리테이팅)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시나라오 플래너 분들의 강의와 워크숍 진행에 대해서 저희 인퓨처컨설팅은 조금의 로열티도 부과하지 않습니다. 시나리오 플래닝이 여러 기업들과 개인들의 '전략적 의사결정 도구'로 확산되기를 바라는 마음이기 때문입니다.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보수교육을 통해 본과정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내용이나 최신 사례 등을 전수하고 시나리오 플래너로서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시나리오 플래닝 전문가 과정 2기는 5월말로 예정 중입니다. 곧 공지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랍니다.